서울강동농협이 주최하는 『강동농협 한강선사유적지길 걷기대회』가 다섯번째 맞이하였습니다.
예로부터 ‘강동’지역은 천리길 태백산맥 준령에서 발원한 남한강과 오백리길 금강산에서 발원한 북한강이 양수리에서 만나 대하(한강)를 이루어 고덕산과 아차산 협곡을 거쳐 광나루에서 대자연을 펼쳐 놓은 곳이며, 인가생활에 필요한 모든 여건을 갖춘 천혜의 요충지로서 6,000년 전에 선사문화의 꽃을 피운 곳입니다.
이러한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강동지역의 문화유산을 지역주민과 함께 탐방하여 이를 널리 알리고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기원하여 세계 속의 문화유산으로 자리매김 시키고자 하며, 지역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지역농협으로서 지역사회와 상생을 추구하고자 오늘의 걷기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걷기는 우리 시대에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문화 아이콘이며, 걷기운동은 저탄소 녹색성장 운동을 실천하는 길이기도 합니다. 걷기운동을 활성화하여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끊임없이 앞으로만 달려가는 질주의 시대에 여유 있는 걷기를 통하여 한강생태공원과 선사유적지를 감상하시고 자신의 건강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본 대회를 주최하는 강동농협은 신토불이 자본으로 설립된 유일한 금융기관으로서 지역주민들께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는 신뢰받는 농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울강동농협 조합장 박성직